세계의 벽돌 건축문화 (14) – Institut d’art et d’archéologie

w-paris-9

안녕하세요 조달청우수제품인증 점토벽돌업체 (주)상산쎄라믹의 김현웅 과장입니다.

오늘 소개해드릴 세계의 벽돌 건축문화 건물은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Institut d’art et d’archéologie라는 건물입니다.

소와소와~~~프랑스어라 해석도 잘 못하겠네요. 영어도 골아픈데 프랑스어까지는 정말 자신없습니다. ㅎ

 

w-paris-7

프랑스 아키텍트 Paul Bigot이 디자인한 이건물…굳이 해석하면 예술 고고학 연구소…뭐 이정도 될듯싶습니다만…

 w-paris-8

어쨋건 이 Paul Bigot은 고대 로마시대를 석고로 스케일화한것이 유명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.

   w-paris-2

보통 설계를할때, 이런 건물은 건물 자체보다는 세부적인 디테일에 더 긴시간과 정성을 쏟아붇는다라는 느낌을 받습니다.

이는 현대의 모듈화된 건축공법과는 다른 표현방식이 될것입니다.

w-paris-3

정성스런 벽돌의 조적 공법은 둘째치더라도 건축 구조물에 조형미술과, 공예 미술의 기막힌 혼합이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지기만 합니다.

w-paris-6

 

w-paris-4

우리에게 기억될 그리고 남아있는 건축 구조물중에, 영원히 기억될 가치이ㅆ는 건축물…과연 얼마나 될까요?

w-paris-5

순간, 그리고 일정기간을 버티기만하면 되는 디자인의 건축구조물이 아닌 세대가 지나 긴시간이 흘러도 멋진 회화적인 미를 갖춘

이런 건물들이 많이 생겨났으면 하는 바람이 듭니다.

다음시간에 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.

블로그-김현웅과장 워터마크-새홈페이지용

 

 

Leave a Comment